본문 바로가기
Ⅰ. Culture Life/기타-Etc

2인보드게임추천 피라미드포커 (Feat.포커족보/포커롤)

by bllaswan_ii 2020. 5.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집에서만 있으니까 

재밌는 보드게임을 사가지고 

이것저것 해보게 되더라구요! 

 

고전게임은 너무 지루하고 많이 해봐서 

좀 신선한 게임을 하고 싶었던 저의 

2인보드게임추천 해드릴려고 후기 가지고 와봤습니다! 

 

 

 

 

 

 

 

 

이건 피라미드포커라는 보드게임인데요, 

2명에서만 할 수 있는 게임이고 간단하지만 

포커룰을 알아야만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ㅎㅎ

 

 

 

 

 

 

 

포커 족보 룰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쉬 / 로티플 

같은무늬 + 10 , J , Q, K , A 가 연달아 있는패 

백드스레이트 플러쉬

같은무늬 A,2,3,4,5 연달아있는 패

스트레이트플러쉬/스티플

카드무늬 _ 숫자가 연달아있는패 

포카드 /포카 
같은 숫자가 4장

풀하우스 

같은 숫자 3장 + 같은숫자 2장


플러쉬 

 

같은무늬 3장


백스크레이트 

A,2,3,4,5

 

스트레이트 

숫자가 연달아있는패

 

 

 

이렇게 피라미드형식으로 숫자를 쌓아주면되는데요,

이때 반은 상대방쪽으로 반은 내쪽으로 피라미드를 쌓아야합니다.

 

피라미드를 전략적으로 쌓는것도 하나의 전략이겠죠! 

위치도 매우 중요하다는 점!! ㅎㅎ

 

 

1Hand / 2Hand / 3Hand 

총 3라운드가 진행이되는데요, 

 

피라미드에서 위에서부터 하나씩 가지고 와야하며 

위에 블럭이 없어지지 않으면 아래 블럭을 

못가지고 오게 됩니다 ㅎㅎ

 

블럭을 하나 뽑아오면 원하는 라운드에다가 

놓아주시면되는데요 ㅎㅎ

 

총 5개의 블럭을 놓아서 패를 만들어 주시면되고, 

3라운드중 2라운드를 이기면 끝나게 됩니다! ㅎㅎ

 

 

 

 

 

 

 

 

이때 포커족보를 알고 있어야 상대방보다 높은 패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포커룰은 알고 계셔야 

유리하다는점 미리 알려드려요! ㅎㅎ

 

포커족보를 거의 모르는 저지만 생각보다 너무 

재밌었던 피라미드포커! ㅎㅎ

2인보드게임으로 강추드리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